본문 바로가기
맘.우.독. 모임

독서모임 맘우독 7월책 | 어서오세요휴남동서점입니다_황보름

by 꿈꾸는몽상가dew 2024. 1. 21.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책과 서점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스스로 일어서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깊이 있게 펼쳐진다.”(소설가 김금희 심사평) 서울 어디에나 있을 것 같은 동네의 후미진 골목길. 오가는 사람도 많지 않은 가정집들 사이에 평범한 동네 서점 하나가 들어선다. 바로 휴남동 서점! 슬픈 사연을 갖고 있는 사람처럼 얼굴에 아무런 의욕도 보이지 않는 서점 주인 영주는 처음 몇 달간은 자신이 손님인 듯 일은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책만 읽는다. 그렇게 잃어버린 것들을 하나둘 되찾는 기분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니 소진되고 텅 빈 것만 같았던 내면의 느낌이 서서히 사라진다. 그러다 어느 순간 깨닫는다. 자신이 꽤 건강해졌다는 사실을. 그 순간부터 휴남동 서점은 완전히 새로운 공간이 된다. 사람이 모이고 감정이 모이고 저마다의 이야기가 모이는 공간으로. 바리스타 민준, 로스팅 업체 대표 지미, 작가 승우, 단골손님 정서, 사는 게 재미없는 고등학생 민철과 그의 엄마 희주 등 크고 작은 상처와 희망을 가진 사람들이 휴남동 서점이라는 공간을 안식처로 삼아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운다.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는 우리가 잃어버린 채 살고 있지만 사는 데 꼭 필요한 것들이 가득한 책이다. 배려와 친절, 거리를 지킬 줄 아는 사람들끼리의 우정과 느슨한 연대, 진솔하고 깊이 있는 대화 등. 출간 즉시 전자책 TOP 10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수많은 독자의 찬사를 받은 소설이 독자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마침내 종이책으로 다시 태어났다.
저자
황보름
출판
클레이하우스
출판일
2022.01.17

어서오세요휴남동서점입니다_황보름

#오늘의집 에 나올법한 #인테리어

오늘은 한 회원님 댁에 초대받아 독서모임을 했어요:)

지하실에 만들어 놓으신 #bar 가 너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카페같은 공간에서 카페보다 맛있는 커피와함께

즐겁게 독서모임을 했답니다:)

--------------------------------

찰칵^^

📚맘.우.독. 모임 📚

책제목 : 어서오세요 휴남동서점입니다 _황보름

사회자 : 최ㅇ슬

날짜 : 2022년 7월 19일 화 10시30분

장소 : 00님 댁

주제)

1 .

책속에는 여러등장인물들이 나옵니다.

(책방주인 영주,바리스타 민준, 작가 아름, 민철엄마 희주, 학생 민철, 로스팅업체 대표 지미, 지미남편, 부동산사장, 최우식! 수세미뜨는 정서, 전남편 창인, 남편친구 태우, 작가 한승우 등)

나는 어떤 인물에게 마음이 갔는지 그 이유에대해 이야기나눠보아요.

2.

[84p시간을 펑펑 쓰는 사치 시간을 펑펑쓰며 민준은 조금씩 자기 자신만의 기호, 취향을 알아갔다. 민준은 어렴풋이 알것 같았다. 어떤 대상에 관심을 기울이다 보면 결국은 자기 자신을 들여다 보게 된다는 것을] 이라는 글이 있습니다.

나는 시간을 펑펑쓰는 사치를 해본적이있나요? 어떤것에 시간을 쓰셨나요?

3.

[234p 작가님은 언제 행복하세요?]라는 질문을 영주가 승우에게 합니다.

나는 언제 행복한가요?

4.

335p 를보면 각자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이 나옵니다. 나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은 무엇인지 나눠보아요.

5.

공감가는글귀와 공감가지않았던 글귀가

있다면 나눠보아요.